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민원소통팀
- 연락처
- 043-835-3417
- 최종수정일
- 2024-07-26 14:10
설 연휴기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신고·납부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 재무과 | 김연희 | 043-835-3352
- 조회 : 1957
- 등록일 : 2024-02-06
설 연휴기간 지방세 및 세외수입의 신고·납부서비스가 일시 중단됩니다.
행정안전부가 설 연휴기간을 이용하여 기존의 지방세 및 세외수입 정보시스템을 차세대 시스템으로 전환함에 따라
전환 기간에는 신고·납부·제증명 발급 등 모든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전국 공통사항)
기존 발행된 고지서의 가상계좌는 7일(수)까지 납부 할 수 있으며, 오는 13일(화)부터는 새로운 가상계좌번호가 부여될 예정입니다.
또한, 신고납부기한이 2월 8일(목)부터 16일(금)까지에 해당하는 지방세는 2월 19일(월)까지 신고·납부기한이 연장됩니다.
□ 서비스 중단기간
2024. 2. 8.(목) 18시 ~ 2024. 2. 13.(화) 09시
□ 서비스 중단업무
신고·납부·제증명 발급 등 모든 서비스 (위택스 온라인 민원서비스 중단)
- ARS, 가상계좌, 무인 수납기를 통한 납부는 2월 7일(수)까지 가능합니다.
- 설 연휴기간 지방세 납세증명서, 납부확인서 등 서류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 (특별징수 등 납기연장) 지방소득세(특별징수), 지역자원시설세, 레저세, 주민세(종업원분) 등 개통일(2.13.)이 납기인 지방세의 경우
가산세 없이 2월 19일(월)까지 신고·납부 가능합니다.
□ 서비스 개시
2024. 2. 13.(화) 0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