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소비자의 자주적 역량 강화를 위한 소비자교육 신청 접수 알림
- 백자영 | | 043-835-3265
- 조회 : 921
- 등록일 : 2014-03-05
1. 읍행정에 도움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 소비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제활동을 주도하는 자주적이고 책임감있는 소비자를 양성하고자
‘2014년도 소비자교육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붙임의 서식에 따라 ’14. 3. 3.(월)까지 소비자 교육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교육기간 : 2014년 3월 ~ 12월
나. 교육대상 : 민방위대원, 주부, 일반인, 노인, 다문화가정 여성이민자, 사업자 등
다. 교육내용
1) 소비자권리와 책임, 방문․다단계판매,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관련 변령․제도
2) 원산지․가격․위조상품․위해․품질 등 소비자정보를 활용한 합리적인 소비생활
3) 계층별 발생하는 주요 소비자피해 및 예방방법
4) 지역물가안정과 소비자의 역할 등
붙임 : 1. 2014년 소비자 자주적 역량 강화를 위한 소비자교육계획 1부.
2. 소비자교육 신청 양식 1부.
담당자 : 산업팀 강민지(835-3295)
2. 소비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제활동을 주도하는 자주적이고 책임감있는 소비자를 양성하고자
‘2014년도 소비자교육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붙임의 서식에 따라 ’14. 3. 3.(월)까지 소비자 교육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교육기간 : 2014년 3월 ~ 12월
나. 교육대상 : 민방위대원, 주부, 일반인, 노인, 다문화가정 여성이민자, 사업자 등
다. 교육내용
1) 소비자권리와 책임, 방문․다단계판매,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관련 변령․제도
2) 원산지․가격․위조상품․위해․품질 등 소비자정보를 활용한 합리적인 소비생활
3) 계층별 발생하는 주요 소비자피해 및 예방방법
4) 지역물가안정과 소비자의 역할 등
붙임 : 1. 2014년 소비자 자주적 역량 강화를 위한 소비자교육계획 1부.
2. 소비자교육 신청 양식 1부.
담당자 : 산업팀 강민지(835-3295)